드디어 써볼 수 있다! 애플 iOS 18 공개 베타 버전 출시

  • iOS 18 공개 베타 버전 출시 및 주요 기능 개선
  • 사진 앱과 메시지 앱의 인터페이스 대폭 변경
  • 새로운 워치OS 11과 맥OS 세쿼이아 베타 버전 추가 기능


애플이 iOS 18을 포함한 다양한 운영체제의 공개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IT 매체 더 버지가 15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이번 베타 버전은 정식 출시 전에 새로운 기능을 체험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기대하던 ‘애플 인텔리전스’는 이번 베타 버전에 포함되지 않았다. 애플은 애플 인텔리전스가 올가을 베타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iOS 18의 정식 버전과 함께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능은 챗GPT와의 통합, 시리(Siri) 개선 사항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연말까지는 일부 기능이 출시되지 않을 전망이다.

iOS 18 공개 베타 버전에는 아이폰의 사용자 경험을 변화시키는 몇 가지 중요한 업데이트가 포함됐다. 애플은 이번 베타 버전에서 잠금 화면, 홈 화면, 제어센터 등 핵심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했다. 사용자는 이제 아이콘을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고, 다크모드 아이콘과 새로운 제어센터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잠금 화면에서 카메라와 손전등 바로가기를 다른 앱으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사진 앱과 메시지 앱도 대폭 개선됐다. 사진 앱의 인터페이스가 새롭게 변경됐고 메시지 앱은 더욱 다양한 이모티콘을 지원한다. 텍스트 변경 및 이모티콘으로 메시지에 반응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사용자는 모든 앱 아이콘을 같은 색상으로 변경할 수도 있다.

이번 베타 버전에는 위성 통신 기반 메시지 전송 기능과 사파리에서 뉴스와 웹 기사를 요약하는 기능도 제공된다. 비밀번호 관리 기능도 패스워드 앱에 통합돼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애플은 지난해 아이폰 잠금 화면을 다시 설계한 이후, 사용자 맞춤 기능을 확대하는 변화 과정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 iOS 18 베타 버전에서도 그 연장선상에서 여러 사용자 지정 옵션들이 도입됐다.

새로운 워치OS 11 베타 버전에서는 휴식 일수와 건강 지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바이탈(Vitals)’ 앱이 도입됐고, 맥OS 세쿼이아 베타 버전에서는 아이폰을 화면에 미러링하는 기능 등이 추가됐다. 애플 베타 프로그램에 등록하면 iOS 18 공개 베타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애플워치는 다른 디바이스와 달리 운영 체제를 이전 버전으로 롤백할 수 없으므로 베타 버전을 설치하기 전에 이를 고려해야 한다고 애플은 당부했다.

ios-18-beta 드디어 써볼 수 있다! 애플 iOS 18 공개 베타 버전 출시
iOS 18은 아이폰을 사용자화하는 새로운 방법, 메시지 앱에서 소통을 이어가는 추가적인 방법, 대대적으로 개편한 사진 앱등이 있다.